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년 실사용자가 알려주는 템퍼 모션베드 장점, 단점 완벽 정리
    리뷰(내돈내산) 2021. 5. 24. 23:37
    반응형

    흔들리지 않는 템퍼 전동침대 프레임

    들어가며 

    템퍼 모션베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왜냐하면 보기도 상당히 편해 보이고 실용적이라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생각이 들어서 고민하는 이유가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2년 전 템퍼 메트리스를 구매하면서 템퍼 모션베드 그중에서 템퍼 ERGO ASPIRE 싱글 사이즈를 약 10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아웃렛에서 구매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템퍼는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라인과 아웃렛에서 구매할 수 있는 라인을 구분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템퍼에서는 모션베드 종류는 총 5가지가 있고 각각 템퍼 ZERO G CURVE, 템퍼 ZERO G LIFE STYLE, 템퍼 ERGO ASPIRE, 템퍼 ZERO G CONTOUR, 템퍼 ELEMENT로 이름 지어져 있습니다. 
     
    템퍼에서 가장 저렴한 모션베드인 템퍼 ERGO ASPIRE를 구매한 이유는 먼저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신혼부부가 선택하기에는 고가의 옵션은 무리가 있었고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이라도 이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한 부분이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템퍼 모션베드에 관해서는 단점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단점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모션 베드 장점, 단점 간단 정리

     

    모션베드의 단점

    1. 일반 보통의 프레임보다는 가격이 비싸다.

    일단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같은 재료를 쓰는데 감성을 더해서 비싼 것이 아니라, 모터도 들어가야 하고 접었을 때 필요한 기능적인 부분이 더 들어가서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2. 어쨌든 모터 소리는 난다. (아기를 가질 계획이 있으시면 비추합니다.)

    신생아 육아 시 모유 수유할 때는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했지만, 아기가 밤에 잠을 잘 때 분리 수면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션베드 이용 시 모터 소리 때문에 아이가 깰 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서 사용을 못하게 됩니다. 물론 실제로는 거실에서 설거지하고 세탁기 돌리는 소리보다 작지만, 저희 부부는 아기가 깰 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 침대를 벽에다 붙여서 쓰는 경우 고장 우려가 있다. 

    설치할 때 기사님이 안내 사항을 말씀해주시면서 벽에 약간 띄어서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이유는 붙여서 사용할 경우 마찰 때문에 모터에 무리가 가서 고장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처음에는 띄어서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붙여서 사용했는데 그냥 살짝만 붙여서 쓰면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4. 모션베드 기능을 아래쪽 고정대가 상당히 불편하다.

    문제의 템퍼 모션 베드 고정대 부분

    위 그림에 표시해 놓은 부분은 모션 기능을 사용할 때 매트리스가 밀리는 거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 해 놓은 철제 부분입니다. 이 곳이 기능적으로는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만약에 아래쪽에서 침대에 올라갈 때 정강이와 부딪치게 되는데 촛대 까이는 고통이 느껴집니다. 혹시 관계자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꼭 개선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림보다 조금 더 낮게 설계하면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템퍼 모션베드 장점

    1. 프리미엄 영화관 같은 홈시어터 환경을 만들 수 있다. 

    CGV의 템퍼 시네마와 같은 홈시어터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육아 전에는 아주 편하게 영화 시청을 하곤 했습니다. 정말 이것 때문에 템퍼 모션베드를 산다고 해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부분입니다. 
     

    2.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는 불가능한 기능이다. 

    결국 흔히 말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리클라이닝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마 기능은 제외하더라도 발을 살짝 올려서 피로를 회복시켜준다거나 상체를 올려서 티브이 시청이나 휴대폰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3. 어차피 일반 침대 프레임도 그렇게 싸지는 않다. 

    그냥 침대 프레임도 비쌉니다. 어떤 프레임은 전동 침대보다 더 비싼 경우도 있죠. 선호의 차이지 가격의 차이라고만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4. 할까 말까 할 때는 하라

    인생 지론 중에 '말할까 말까 고민되면 하지 말고', '할까 말까 하는 것은 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단 사용해 보고 정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그냥 평평한 상태로도 이용 가능하니깐, 고민되시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치며

    이상 템퍼 모션베드 실사용자 입장에서의 장단점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워낙 단점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단점 위주로 설명하긴 했지만, 결론은 구매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템퍼 전동 침대를 구매하면 후회는 없을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 성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매장에 직원분들이 더 자세히 알려주실 테지만
     
    제가 구매할 때 고객 입장에서 실제 사용해본 경험을 찾기가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서
     
    이렇게 실제로 사용한 경험을 공유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보시면 성실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One More Thing(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만)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만 말씀드립니다.
     
    2년 전에 살 때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좀 더 저렴한 전동침대 프레임이 있습니다. 
     
    '잉글랜더 침대'라고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전동 침대는 싱글 기준 약 50만 원 정도 가격입니다. 
     
    아시다시피 템퍼 매트리스 사이즈는 일반 국내 제품과 10cm 정도 다르게 제작되고 있어서, 다른 전동 침대는 사이즈가 안 맞지만 잉글랜더 침대는 템퍼랑 같은 사이즈로 제작되어서 사이즈 호환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 기준상 3cm 정도 오차가 있지만 크게 문제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이왕 살 거 정품을 사자라고 했지만 요즘 들어 조금 후회가 되기는 하는 부분이라서 마지막에 조심스럽게 말씀드려 봅니다. 
     
    혹시 생각이 있으시면 꼭 잉글 렌더 침대 홈페이지에 문의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저는 해당 업체와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